<

시민안전교육협회



설립목적

설립목적

   설 립 목 적

 (사)시민안전교육협회는 안전에 관심이 많은 안전교육 강사들이 모여,  안전 사고예방으로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며 선진 안전문화가 정착되고,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우리 모두의 안전권이 보장되는 사회를 구현하고자 만들어진 비영리법인 시민단체입니다.

우리 시민안전교육협회는 안전교육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강사 100여명이 각종 사고로부터 우리 모두가 최우선적으로 보호되도록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교통안전 승강기안전, 학교폭력예방, 성폭력예방, 식품안전 등 생활안전 교육을 하면서,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을 년 3만여명 실시했습니다.

또한 시민안전교육협회는 안전전문 강사를 양성해서 교육하는 일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것이며, 생활안전 향상을 위한 다양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통하여 시민들의 안전권익을 강화하는데 앞장 설 것이며, 위험한 상황 및 행위에 대한 시민 신고활동의 전개, 안전에 관련된 각종 교재의 제작, 발간, 각종 사고 피해자에 대한 지원활동, 각종 기관의 안전체험학습 행사 현장 지도 및 강의 지원, 안전문화와 안전의식을 지향하므로, 안전의식을 고취하여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고 안전에 관한 제도와 관행의 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안전을 생활화함으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우리사회에 생명존중이 최고의 가치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직원 일동.